NEWS

‘스태그플레이션’ 속에서도 매출 호황, 작심

스터디카페·워크스페이스 브랜드 작심은 ‘스태그플레이션’의 경제 악재에도 일 매출 신기록을 달성하며 
매출 호황중이며 꼬마빌딩을 통으로 리모델링해 스터디카페가 입점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태그플레이션’은 스태그네이션(경기침체), 인플레이션의 합성어로 경제 불황과 인플레이션이 같이 오는 현상을 말한다.

작심은 경제적으로 악재인 현 상황속에서 프리미엄이 대폭 강화된 스터디카페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작심의 플래그십 스터디카페 모델인 ‘더작심’ 성남을지대, 연트럴파크, 한남순천향 등이 작심만의 콘셉트로 꼬마빌딩 전체를 리모델링한 건물에 입점했다.

작심 관계자는 “스터디카페업종은 팬데믹에도 영향없는 업종으로 입증이 되었으며 ‘스태그플레이션’이라는 경제 악재 속에서도 
작심 스터디카페는 오히려 일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의 급물살을 타고 있다. 지난 7일 오픈한 한남순천향이 일매출 1,014만원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특히 작심은 꼬마빌딩에 스터디카페와 워크스페이스(공유오피스)공간을 조성하고 있는데, 작심 관계자는 “대형빌딩보다 꼬마빌딩에 학습, 
업무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업은 로컬기반의 사업인 만큼 매장을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이 찾아오기에 가까워야 한다. 
그리고 서울, 경기도 등 수도권과 지방에 고루 분포가 되어있어야 한다. 그래서 보다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대형빌딩 보다는 꼬마빌딩에 
학습, 업무 공간을 조성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어린이동아

http://kid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