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남들과는 다른 이색적인 것 추구하는 ‘MZ 세대’ 겨냥한 스터디카페 제공..작심

 

스터디카페·워크스페이스 브랜드 작심은 남들과는 다른 새롭고 이색적인 것을 
추구하는 ‘MZ 세대’를 겨냥한 스터디카페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MZ 세대’는 밀레니얼(1980-2000, 출생)세대와 Z 세대(1990-2000, 출생)를 통칭하는 
말로 최신 트렌드와 남들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작심은 이러한 ‘MZ 세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스터디카페 공간을 조성했다. 
작심 스터디카페의 일부 매장에서는 옥상 테라스를 이색적인 휴게 공간으로 조성하여 
스터디카페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장내에 안마의자, 스타일러는 물론 커피까지 제공한다.

작심 관계자는 “작심 스터디카페는 시대와 함께 발전을 하며 ‘MZ 세대’로 불리는 10대부터 30대의 
주요 고객층을 확보했다. MZ 세대는 새롭고 이색적인 것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작심 스터디카페는 이러한 MZ 세대의 성향을 고려하여 이색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시대가 변화하며 스터디카페는 단순히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닌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하였다. 
앞으로 스터디카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학습공간을 넘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출처 : 어린이동아

http://kids.donga.com/